공무원연금대출 절차 및 구비서류



공무원연금 대출 방법

공무원연금 대출은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공무원연금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내 연금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융자 사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연금 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본인 명의의 휴대폰 및 신용카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후, ‘인터넷 연금대출 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신청을 진행합니다.

 

공무원연금 대출 구비서류

연금대출 신청 과정에서 제출이 필요한 서류는 해당 서류를 스캔 또는 촬영하여 파일로 첨부하거나 팩스로 전송합니다.

1) 주택 구매 시

– 주택 매매 계약서 (분양 받는 경우는 주택공급 계약서), 부동산 거래 계약 신고 필증,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의 경우 본인 및 배우자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2) 주택 임차 시

– 임대차 계약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임대차 계약서는 계약서 상 입주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확정일자가 있어야 합니다.

 

3) 기타

세자녀, 신혼부부, 미취학 자녀, 노부모 부양 등 해당 가계 형태에 따라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아래 공무원연금대출 서비스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공무원연금대출 서비스]

[공무원연금대출 서비스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