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모바일 연금신분증

모바일 연금신분증은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앱에 포함된 기능으로 재직 공무원 또는 퇴직 후 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공무원 연금생활자임을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전자 증명서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단에서 운영하는 후생 복지 시설 및 제휴 복지 서비스 이용 시 할인 적용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신분 확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지부 방문 없이 쉽고 간편하게 모바일 연금신분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미 이용 시 신분증 지참하여 지부를 방문하시면 카드형 신분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연금신분증 발급대상

재직공무원 – 재직자

퇴직공무원 – 퇴직연금생활자, 퇴직연금일시금수급자

전현직 공무원 가족 – 퇴직유족연금수급자, 장해유족연금수급자, 분할연금수급자, 연계퇴직연금 수급자, 연계퇴직유족연금 수급자, (위험직무)순직유족연금 수급자



모바일 연금신분증 신청방법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공무원연금 앱 다운로드 /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2) 공무원연금앱 메인화면에서 “연금신분증” 메뉴를 선택

3) 로그인 후, 신분증 촬영 TIP에 따라 신분증 촬영

4) 입력된 본인 정보 확인 후, 맞으면 “발행” 메뉴 선택하여 발행.

모바일 연금신분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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